2006-08-07

작성자 :

  관리자

제   목 :

  PC방에서 나올 때 반드시 해야할 일

많은 사람들이 집이나 회사에 컴퓨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PC방에 찾아 컴퓨터 관련 일을 합니다. 대개 중요하며 보안이 필요한 일은 처리하지 않지만, 이메일 서비스에 로그인하거나 메신저로 대화를 주고받는 일은 흔하게 합니다. 이 때 PC방 컴퓨터에 설치된 악성 프로그램에 의해 이런 과정이 기록되어 해킹에 이용되거나 원치않는 개인정보를 남길 수 있습니다.

PC방 뿐만 아니라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하는 컴퓨터를 이용할 때 이런 일이 없도록, 반드시 해야할 일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.

1. 은행권 사이트에 접속하기
몇몇 은행권들 사이트에는 단지 접속만해도 해당 컴퓨터에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지 자동으로 확인해 줍니다. 회원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한 보안/백신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되거나 개인 파이어월, 키보드 후킹 방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돌려보는 것이 좋습니다.

2. 브라우저 옵션 조정하기
방문사이트의 기록을 지우거나, 아이디/패스워드 증의 정보가 자동 저장되지 않도록 합니다.

1) 도구 > 인터넷옵션 > 일반 탭을 클릭 : ‘열어본 페이지 목록’의 페이지 보관일수를 ‘0’으로 설정하고 ‘목록지우기’를 클릭합니다.

2) 도구 > 인터넷옵션 > 내용 탭을 클릭 : ‘자동 완성’을 클릭한 후 자동완성 사용 대상의 체크박스를 모두 체크한 뒤 ‘폼지우기’와 ‘암호지우기’를 클릭합니다.

3. 메신저 자동 로그인, 대화기록 삭제하기
로그인하기 전에 ‘자동으로 로그인’에 체크를 해지한 후 접속해야 합니다. 만약 체크 후 접속했어다면, 로그아웃 후 다시 재로그인할 때 ‘자동으로 로그인’에 체크를 해지한 후 접속합니다.

또한, 환경설정에 접속하여 ‘대화내용 자동 저장’에 체크를 해지하고, 대화내용을 저장한 폴더를 찾아 해당 파일들을 삭제합니다. 물론 ‘휴지통 비우기’는 필수입니다.

4. 휴지통 비우기
중요한 파일이나 프로그램등은 삭제해도 휴지통에서 복원할 수 있으므로, 반드시 ‘휴지통 비우기’를 실행합니다.

출처 : 네이버 까페